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srt 요금표 및 예매

카카오닙스 2019. 8. 19. 15:14

srt 요금표 및 예매


srt 예매와 요금표를 어떻게 참조하고 진행하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사람들이 ktx와 더불어 srt를 많이 탑니다. 대부분 현장에서 표를 구매하는 것보다 미리 예매를 통해 srt를 타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젊은 분들은 srt 요금과 예매를 알아서 잘 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요금표는 어떻게 보고 예매는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정리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목차

  1. srt 홈페이지 접속
  2. srt 예매 방법
  3. srt 요금표 보는법
  4. 결론

1. srt 홈페이지 접속


srt 요금표와 예매를 하시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다음, 구글, 네이버 등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어떤 포털을 이용해도 방법은 같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고 익숙한 곳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검색창에 srt를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눌러주시면 srt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 홈페이지를 통해 요금표를 참조하실 수 있고 나아가 예매도 하실 수 있습니다.

srt 홈페이지

2. srt 예매 방법

srt 요금표를 보시고 예매를 하시려면 일단 기차 조회를 하셔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출발하는 출발역과 도착역을 입력하시고 출발하려고 하는 날짜와 시간 그리고 인원 수를 입력하신 후 간편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srt가 도착역까지 가는데 요금표가 얼마인지 그리고 예매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매진이 되어있으면 예매를 진행하실 수 없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편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특실과 일반실 탭에 예약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srt 예매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srt 요금표를 보시려면 운임요금이라는 탭에 있는 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srt 요금표는 위와 같이 간편 조회하기를 통해 내가 출발하는 역에서 도착하는 역까지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 말고 표로 정리된 요금표를 보는 방법도 있는데요. 아마 실제로 srt를 예매를 통해 이용하시는 분들은 제가 말한 간편 조회하기를 이용하실 것이고 그게 아니고 데이터를 분석 하시려는 분들은 요금표를 참조하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3. srt 요금표 보는법

srt 요금표를 어떻게 보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예매를 통한 방법이 아닌 전체적인 노선과 그 노선을 이용할 때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표가 제공됩니다. 이 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srt를 예매하시지 않고 한눈에 출발역과 도착역에 따른 요금표를 보시려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srt 요금표 보는곳

4. 결론

오늘 srt 요금표 및 예매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점점 srt를 이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기 때문에 한번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젊은 분들은 srt 어플을 통해 쉽게 예매를 하겠지만 어르신들은 어플을 이용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많습니다. 솔직히 스마트폰 자체를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입니다. 그나마 pc는 스마트폰보다 보급된지 오래됐기 때문에 pc로 예매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래서 오늘 저의 요금표와 예매에 관한 내용 그리고 전반적인 srt를 이용하는 방법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희 부모님도 나이가 많으셔서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하시지 못합니다. 그나마 어머니는 srt를 스마트폰 어플로 예매 및 요금표를 보는 방법을 아십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완전히 할줄 모르시기 때문에 저의 포스팅을 보여드릴까 생각중입니다. PC는 하실줄 알거든요.

원래는 컴퓨터도 잘 못했었는데 제가 학원을 보내드리고 개인적으로 시간을 내서 짬짬히 알려드렸습니다. 그래서 pc를 통해 srt 예매 및 요금표를 보는 방법은 아십니다. 하지만 아직 스마트폰을 사용은 하지만 인터넷 활용 및 어플 사용 같은 것은 잘 못하시기 때문에 제 포스팅을 먼저 보여 드리고 모바일 어플 사용법에 관해서도 한번 알려드려야 될 것 같아요.

srt 요금표를 참조하는 방법과 예매하는 것들에 관한 사항을 여러분들의 부모님들도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 분들에겐 어려울 수 있거든요. 저희 같이 컴퓨터 세대들은 컴퓨터를 활용하며 성정했기 때문에 익숙하지만 그 분들께는 익숙하지 않은 물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지금 어린 아이들만 보더라도 영어를 능수능란하게 잘합니다. 저희 시대에서는 영어 잘하는 사람이 별로 없었잖아요? 그만큼 영어의 중요성이 커졌고, 어릴 때부터 많이 접하며 커왔기 때문에 그 아이들에게는 당연한 것 입니다. 제가 들은 예를 보시니 어느정도 이해가 가시나요? 그러니 srt 요금표와 예매를 어떻게 하는지 부모님들은 모르실 수 있으니 잘 설명해 주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귀찮으시면 제 포스팅을 통해 익히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아무튼 오늘 srt 요금표와 예매에 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날씨도 더운데 더위 조심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입추가 지났기 때문에 곧 시원해 진다고 합니다. 지금 저녁만 되도 이제는 찬바람이 불더라고요. 아무튼 조금만 더 더위 견디시고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