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riss 논문 검색

카카오닙스 2019. 8. 7. 10:49

riss 논문 검색


riss 논문을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iss 사이트는 국내 및 국외 학술지, 논문, 단행본, 공개강의 검색 등의 서비스를 하는 곳입니다. 아마 석사나 박사학위 및 관련 업종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riss 논문검색을 자주하실 것입니다. 저도 대학원 다닐 때 이 사이트에서 검색을 많이 했었습니다.

riss 논문 검색 하러가기

riss 접속


riss에서 논문을 검색하시려면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야겠죠? 네이버, 구글, 다음 등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검색창에 riss라고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누르시면 논문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riss 검색방법

riss 논문 검색 제공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이제 메인화면을 보면 상세검색을 할 수 있는 검색창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하기 전에 riss에서는 필터링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원하는 결과를 볼 수 있게 아래 체크박스를 클릭해주시면 좋습니다.

riss 논문 검색하는 곳을 보시면 학위, 국내학술지, 해외학술지, 학술지, 단행본, 공개강의, 연구보고서 등의 여러가지 형태의 논문들을 필터링하여 결과값을 볼 수 있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즉 내가 만약 학위논문에 대한 내용만 보고싶으면 riss 검색창에 관심있는 내용을 입력하시고 학위논문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riss 해외논문 검색 방법

riss는 국내 논문 검색 뿐만 아니라 해외DB 통합검색도 가능합니다. riss 사이트 좌측 상단을 보시면 돋보기 모양 버튼 옆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해외 논문까지 같이 조회할 수 있는 통합검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즉 riss에서는 국내와 해외 논문 모두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역시 편리한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riss analytics 알아보기

riss Analytics라고 아시나요? Riss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활용하는지에 대한 분석값을 통계로 나타내 주는 것입니다. 각 카테고리를 보시면 활용도 높은주제, 주제별 활용통계, 학술지 활용도 분석, 원문 다운로드 분석, 자료현황 분석 등에 관한 것들을 카테고리로 잡아 분석하여 보여줍니다. 통계에 관심있고 이쪽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riss 애널리틱스에 관심이 많을 것 입니다.

riss에서 무료강의 보는법

riss에서는 논문 검색 뿐만 아니라 공개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riss 홈페이지에서 KOCW 메뉴를 누르시면 전공강의와 테마강의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공강의와 테마강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riss에서 제공하는 KOCW에서 볼 수 있는 전공강의는 인문과학, 사회과학, 공학, 자연과학, 교육학, 의약학, 예술체육에 관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테마강의에서는 조금 더 재미난 강의들이 많은데요. 예를들면 직업과 직무 교육과정, sw교육, 취업대비, 자격증, 교양 세미나 등의 여러가지 교양과목 같은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riss 논문 검색 외에도 여러가지 콘텐츠들이 많기 때문에 논문 검색 외에도 다른 것들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riss 이용방법

만약 riss 논문 검색 및 무료 강의 등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riss 이용방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시면 동영상, 웹툰, 이용교육자료, 리플렛, 우수활용사례집 등을 통해 어떤식으로 riss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지 설명을 해주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오늘 riss 논문검색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riss는 아까 이야기한 것처럼 논문만 검색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 콘텐츠들을 모두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