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전 사이버지점 전기요금계산 안내 고객번호


한전 사이버지점의 전기요금계산과 안내 그리고 고객번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 전기요금을 계산하고 안내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컴퓨터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면 고객번호로 전화를 하셔도 됩니다.

1. 한전 사이버지점 전기요금계산 안내


한전 사이버지점을 통해 전기요금계산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곳에 먼저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한전 사이버지점을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전기요금계산을 할 수 있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보시면 고객번호도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한전 사이버지점을 보시면 전기요금계산을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해당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창이 뜹니다. 거기에서 계산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한전 사이버지점의 전기요금계산을 도와주는 계산기를 이용해 이제 본격적으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빨간색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택용 저압을 눌러주시고 사용기간과 사용량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할인되는 항목이 있으면 선택해주세요.

입력을 하시면 한전 사이버지점의 전기요금계산기가 항목별로 계산을 해서 보여줍니다. 이제 확인만 하시면 됩니다. 어떤식으로 전기요금이 나가는지 확인만 하시면 되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알고 있으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2. 고객번호

한전 사이버지점 고객번호는 아까 접속했던 홈페이지 하단에 나와 있습니다. 국번없이 123으로 전화를 하시면 되고 만약 핸드폰을 이용해 전화를 할 경우는 지역번호를 앞에 붙이고 123을 눌러주시면 고객센터로 연결이 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결론

오늘 한전 사이버지점을 통해 전기요금계산을 어떻게 하는지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고객번호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같이 포스팅에 추가시켜 보았습니다.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