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이용방법


한국정보인증홈페이지를 어떻게 이용하면 좋은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한국정보인증에 대해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보면 좀 더 자세하게 나와있지만 아무래도 소개를 보기 위해 접속하기는 귀찮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제가 간략하게 요약을 해보겠습니다. 한국정보인증은  IT 보안에 관한 전문 기업입니다. 공인인증서비스나 생체인증 등에 관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마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접속해보시면 아 여기가 거기구나라고 무릎을 탁 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KICA라고 말하면 어딘지 아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목차

  1.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 결론

1.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시면 4가지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사업자가 있는 분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메뉴이고 두번째는 사업자가 아닌 개인들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인증서 관리에 대한 부분이고 네번쨰는 기업소개에 관한 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는 우리에게 익숙한 홈페이지 구조가 아닌 것 같습니다. 보통 상단에 메뉴가 구성되어 있는 형태인데 약간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제 해당 메뉴에 대해 조금 더 디테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보시면 첫번째 메뉴가 사업자와 관련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보시면 직접 발급, 간접 발급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약, 금융업무를 사업자 범융인증서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라는 취지인 것 같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일반인 분들은 해당사항이 없는 부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이 메뉴를 클릭했다는 것은 사업을 하고 계신 분일 확률이 높을 것 같네요. 신청방법도 해당 페이지를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두번째 메뉴를 보시면 개인에 관한 내용들을 볼 수 있는 곳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은행업무나 민원 등을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 때 이용할 수 있는 인증서인 것 같은데요. 1년에 4천원에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나와있네요. 인증서 신청방법은 신청을 하고 서류 제출을 하면 바로 발급되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보시면 동영상으로 신청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세번째 메뉴는 인증서 관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러가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간략하게 보자면 인증서 복사 및 보기 그리고 신원확인과 암호변경 등에 관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는 분들도 꽤 있는 것 같은데요. 사실 저는 아직 해본적 없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도 은행을 통해서나 받아봤지 직접 홈페이지에 와서 발급하는 경우는 별로 없을 것 같네요.

2. 결론

오늘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우리가 공공기관이나 여러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서 인증서를 발급 받고 암호변경 등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저도 오늘 알게됐네요. 사실 은행을 통해 발급 받기 때문에 잘 몰랐었는데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되었습니다. 아무튼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해당 홈페이지가 어떤 내용을 제공하는지에 대해 확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