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검색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과 검색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은 국토교통부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열람, 행위제한, 규제안내서, 고시도면 서비스 안내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어떤식으로 이용하며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검색을 하는지 하나하나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바로가기

1. 토지이용계획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에 토지이용계획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토지를 주소, 도로명, 지도로 찾을 수 있게 검색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보통 저는 주소로 찾기를 선호하며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간단하게 주소와 지번까지 입력하시면 바로 열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일 간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도로명은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에 여러분들이 열람하고 싶은 주소를 입력하신 후 열람 하시면 토지이용계획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행위제한정보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상단메뉴 중 하나인 행위제한정보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열람하고 싶은 곳을 주소를 토지이용계획에서 했던 것처럼 입력하신 후 토지이용행위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예시에 나와있는 것처럼 아파트, 단독주택, 다가구 주택 등을 입력하시고 열람을 누르시면 건축 가능여부 및 조건, 제한, 예외 사항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검색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 사항들이 많습니다.

3. 규제안내서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상단메뉴 중 세번째 메뉴인 규제안내서 입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하신 아파트, 다가구주택, 공장, 단독주택, 소매점 등을 시설물 텍스트박스에 입력하신 후 열람을 누르시면 해당 건축에 대한 기본절차 및 유의사항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에서 가장 많이 찾아보는 메뉴입니다.

4. 고시정보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마지막 고시정보 메뉴입니다. 담당기관이 도시관리계획 등에 관한 사항들을 고시하는 게시판 입니다. 고시정보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어디지역에 어떤 것들이 조성되는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에서 검색을 자주해도 고시정보는 잘 보지 않습니다.

결론

오늘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시고 사용하시면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여러분들도 오늘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물론 부동산이나 건축에 관심 있거나 종사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도움이 되겠죠? 오늘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