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천리안 메일

카카오닙스 2019. 8. 5. 10:47

천리안 메일


천리안이라는 웹사이트는 메일, 뉴스, 게임, 영화, 쇼핑, 골프 등의 정보 및 컨텐츠들을 제공합니다. 저는 천리안의 많은 서비스 중에 메일을 자주이용하고 있는데요. 아마 저뿐만 아니라 이 웹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천리안 메일을 많이 사용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떤식으로 사용하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천리안 메일 바로가기


천리안 메일은 다음, 네이버, 구글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천리안이라고 검색을 하신 후 웹사이트에 들어가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상단 메뉴 중에 메일이라고 써있는 곳을 누르신 후 로그인을 하시면 천리안 메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천리안 메일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바로 이용하시면 되지만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천리안 메일 사용에 앞서 계정을 먼저 만드셔야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천리안 메일 아이디 입력하는 곳 위를 보시면 회원가입,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가 있습니다. 계정을 만드셔야 하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누르신 후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혹시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다면 찾기를 누르신 후 천리안 메일 을 찾으시면 됩니다.

천리안 메일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일반 메일을 이용하듯이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메일을 사용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그럼 방법은 똑같습니다. 프로그램을 만드는 사람들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대부분 비슷한 특징의 프로그램들은 인터페이스가 비슷합니다. 즉 네이버나 다음 또는 구글의 메일을 사용해 보셨다면 천리안 메일도 사용방법이 똑같습니다.

천리안 메일 상단 메뉴를 보시면 메일, 주소록, FAX, SMS가 있는데 대부분 여러분들이 사용할 기능은 메일에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다른 것은 궁금하시면 보셔도 되지만 사용자분들은 제일 먼저 천리안 메일 기능을 익히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 천리안 메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천리안은 여러가지 컨텐츠들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제 포스팅을 보시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나 이미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 방법과 장단점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천리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