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여러분들이 어떤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는 공시지가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이쪽 관련해서 일하시는 분들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자주 이용하실텐데요.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활용법을 잘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어떤식으로 조회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공시지가를 어떻게 조회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 결론

1.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공시지가를 어떻게 조회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 일단 접속을 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후 검색창에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 접속을 하셨다면 홈페이지가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5개의 메뉴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여러분들의 용도에 따라 선택을 하신 후 공시지가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개별 단독주택에 대한 공시지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보시면 상단 메뉴 3번째에 개별 단독주택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시, 군, 구청 홈페이지를 선택하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러분들에게 맞는 곳을 선택해 주세요. 이제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가 아닌 다른 웹사이트로 넘어왔습니다. 조회를 원하는 곳의 지번이나 도로명주소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내용을 다 입력하셨다면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에 검색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공시지가 확인하는 방법은 이처럼 간단합니다. 다른 메뉴들도 위와 비슷한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알기 전에는 아는 분께 항상 물어봤었습니다. 그러다가 도대체 어떻게 찾아보는건가 궁금해져서 날잡고 한번 찾아봤었는데요. 그 때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알게되서 요즘에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토교통부 마크가 박혀있어서 홈페이지에 대한 신뢰도가 더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일반인들도 이런 정보들을 조회 할 수 있다는게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예전 같이 컴퓨터가 잘 발달하지 않았던 시대면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이용하지 못했겠죠. 물론 이런게 뭔지도 몰랐을 것 입니다. 그만큼 인터넷의 발달이 우리에게 많은 이로움을 주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장점과 단점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장점이 더 큰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별 소릴 다하는 거 같네요. 아무튼 이제 이번 포스팅의 결론을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2. 결론

오늘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내용들을 어떻게 확인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어디서 이런 것들을 조회 하는지를 모르면 어려움이 있겠죠. 하지만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한번 이용해보시면 누구든지 앞으로 계속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