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리차 효능과 끓이는법을 정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떤 음식에도 효능과 부작용이 있습니다. 즉 적당한 용량을 먹었을 때가 가장 좋은 것인데요. 특히 보리차는 신장에서 여과가 되기 때문에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은 보리차 먹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효능도 건강한 사람이 먹었을 경우에나 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리차 효능

보리차 효능은 혈관 강화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보리차는 우리 몸에 있는 중금속을 배출해주며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리차 효능을 보면 만병통치약 같지만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것이지 약이 아니라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보리차는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은 비추천 드립니다. 생수 드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보리차 끓이는법

보리차 끓이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마트에서 보리차 티백을 사서 끓이실 것입니다. 정수기 물이나 수돗물을 끓인 후 보리차 티백을 넣어주세요. 적당히 물이 우러나면 티백을 제거하고 식혀서 드시면 됩니다. 너무 오래 보리차 티백을 담가두시면 맛이 써질 수 있으니 적당한 타이미에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보리차를 볶아서 끓이시는 분들은 볶은 보리차를 거름망에 넣고 티백처럼 끓이시면 됩니다. 참고로 볶아서 끓이는 보리차가 티백 보리차보다 효능이 더 좋겠죠? 티백 보리차보다 신선하기 때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리차 부작용

보리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리차 부작용은 너무 차갑게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음식이던지 똑같습니다. 상온에 놓고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리차 종류가 참 많습니다. 루이보스 보리차, 옥수수 보리차, 새싹 보리차 등 참 많은데요. 루이보스 보리차는 카페인이 없다고 알려져 있어 카페인에 아주 민감한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오늘 보리차 효능과 끓이는법, 부작용 등에 대해 포스팅 해봤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