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알려드리겠습니다.


작업을 하다보면 무료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찾게되는데요. 모르는 사람들은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찾으면 되잖아라고 합니다.

하지만 회사나 상업적으로 사용할 때는 저작권 없는 이미지, 일러스트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내용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이며,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1. 픽사베이(Pixabay)


픽사베이(Pixabay)는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무료 일러스트와 무료 이미지가 많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구할 때 꼭 보는 사이트 중 하나일 것입니다.

2. 프리픽(Freepik)

프리픽(Freepik)도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 입니다. 픽사베이와 다르게 프리픽은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일러스트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저작권 없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편하게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3. 구글 이미지(Google) 검색


구글 이미지 검색 최고입니다. 구글 검색창에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시면 엄청난 이미지가 나옵니다.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것은 픽사베이 같은 곳에서 제공하는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입니다.

구글 이미지에서는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만 볼 수 있게 필터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에서 도구 - 사용권한 - 수정 후 재사용 가능이라고 설정을 해주시면 무료 이미지가 정렬되어 나옵니다. 거기에서 골라서 이미지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4. 언스플래쉬(Unsplash)

Unsplash도 무료 이미지 사이트 중 많이 사용하는 곳 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배경화면 이미지 다운로드 받으러 들어가본 적이 있는데요. 은근히 다양한 종류의 사진들이 많아서 좋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5. 프리큐레이션

프리큐레이션은 조금 생소하실 겁니다. 프리큐레이션도 다른 무료 이미지 사이트와 같이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고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클릭아트, 유토이미지, 셔터스톡, 게티이미지뱅크(gettyimagesbank) 등 여러가지 무료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지만 위의 3가지만 알아도 충분히 구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여기서 못 구하면 다른 사이트에도 없습니다. 참고하셔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