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루베 계산법 총정리

카카오닙스 2019. 10. 2. 12:03

루베 계산법 총정리


루베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베라는 단어를 아시는 분들은 대부분 건설쪽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일 것 같습니다. 루베는 우리말로 부피를 뜻 합니다. 즉 루베 계산법은 부피 구하는 공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이야기 하면 정말 간단하고 쉽게 느껴지실 겁니다. 말 그대로 루베 계산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목차

  1. 루베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결론

1. 루베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루베 계산법은 위에서 잠깐 언급한 것 처럼 부피 계산 하는 방법 입니다. 직접 여러분들이 계산을 해도 되고 포털사이트에 있는 계산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아무튼 루베 계산법은 가로 곱하기 세로 곱하기 높이 입니다. 이렇게 곱하게 되면 부피의 단위인 세제곱미터가 되는 것 입니다.

루베 계산법에 대해 이해가 가시나요? 혹시 이해가 안가시는 분을 위해 한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가로가 1m, 세로가 2m, 높이가 3m인 직육면체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직육면체의 부피를 구해보겠습니다. 부피는 루베라고 아까 이야기를 했습니다. 즉 위에서 말씀드린 루베 계산법과 계산하는 방법이 같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루베 계산법을 이용해 계산을 해보면 가로 곱하기 세로 곱하기 높이가 되겠습니다. 즉 1m x 2m x 3m가 되는 것이죠. 즉 6㎥가 됩니다. 이제 루베 계산법에 대해 이해가 가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루베라는 단어를 모르시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결론

오늘 루베 계산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루베는 부피와 같은 것이고 계산법도 부피 구하는 공식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직접 한번 해보시면 다음부터는 눈 감고도 하실 수 있으니 한번 계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제가 준비한 루베 계산법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