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방법

카카오닙스 2019. 7. 18. 11:05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방법


등기부등본을 집에서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등비부등본은 부동산 계약을 할 때 열람해서 참고하곤 합니다. 아마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등기부등본에는 부동산의 주인과 여러가지 내용들이 있기 때문에 임대차계약 및 전세계약 등을 할 때 꼭 열람해서 참고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어떻게 열람해서 봐야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

  1.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 접속
  2. 등기열람 및 발급 메뉴 클릭
  3. 등기부등본 검색 및 열람
  4. 결론

1.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 접속


등기부등본 열람을 위해서는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등기부등본 열람이라고 검색하시면 위의 사이트가 뜹니다.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아무거나 상관없으니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포털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 바로가기

2. 등기열람 및 발급 메뉴 클릭

등기부등본 열람을 받기 위해서는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 상단 메뉴인 등기열람/발급이라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해당 메뉴를 눌러보시면 등기부등본 열람하기, 발급하기, 미열람/미발급 보기, 재열람하기, 열람/발급내역 보기라는 서브메뉴가 나옵니다.

오늘 우리는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기 때문에 열람하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열람하기 메뉴를 누르시면 등기부등본을 찾는 방법이 5가지가 나옵니다. 간편검색, 소재지번으로 찾기, 도로명주소로 찾기, 고유번호로 찾기, 지도로 찾기 총 5가지 방법을 통해 등기부등본 열람이 가능합니다.

편리하게 간편검색을 통해 등기부등본 열람을 시도해보겠습니다. 부동산 구분, 시/도, 등기기록상태, 주소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신 후 검색을 눌러주세요.

3. 등기부등본 검색 및 열람

등기부등본 검색 결과를 보시면 부동산 고유번호, 구분, 부동산 소재지번, 지도보기, 상태 , 선택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등기부등본 열람을 원하는 부동산인지 확인하신 후 선택을 누르시고 메뉴얼에 맞게 진행하시게 되면 바로 700원에 등기부등본 열람을 할 수 있습니다.

4. 결론

오늘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무료는 아니고 700원의 수수료가 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인터넷으로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이 굉장히 편리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