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갱신


대구은행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갱신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대구에 사시는 분들은 해당 은행을 자주 이용하실 것이고 추가적으로 요즘엔 인터넷뱅킹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재발급과 갱신 방법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1.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법


일단 대구은행의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는 방법부터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여러분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포털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포털에 접속을 하셨다면 검색창에 대구은행 공인인증서를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그 곳을 통해 접속을 하시면 간단하게 재발급과 갱신을 할 준비가 모두 끝나게 됩니다. 번거로우시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이제 대구은행에 접속을 했고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갱신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을 했습니다. 접속한 페이지를 보시면 인증서 재발급, 갱신, 조회, 관리 등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들 필요에 맞게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구은행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하시려면 일반인 경우는 개인을 누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워낙 설명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안내에 따라 재발급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갱신 또한 마찬가지로 안내에 따라 입력만 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대구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갱신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이유가 어디서 하는지 몰라서 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방법도 방법이지만 어디에서 이러한 일들을 할 수 있는지 설명드리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2. 인증서 갱신 받는 법

대구은행 공인인증서를 갱신 받는 방법은 위의 내용을 읽어보셨다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위에서 접속한 공인인증센터에서 갱신이라고 써져있는 곳에서 개인을 누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업이신 분들은 기업이라고 되어있는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3. 결론

오늘은 대구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어떻게 재발급 받고 갱신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고로 요즘에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고 이걸 이용하려면 인증서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오늘 설명드린 내용은 알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대구은행 공인인증서에 대한 포스팅은 다른 은행들도 방법은 비슷하니 참고하시면 다른 곳도 쉽게 재발급이나 갱신을 쉽게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대부분 같은 분야는 시스템들이 비슷하게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구은행의 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나 여러 컴퓨터 관련 프로그래밍은 거의 구조적으로 분야가 같다면 비슷합니다. 그래서 한가지만 잘 사용할줄 안다면 다른 것들도 쉽게 이용가능 합니다. 물론 항상 예외는 있지만 통상적으로 그렇다는 뜻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