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법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는 분들께 홈페이지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떠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는 학부모나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홈페이지 일 것 입니다. 기존에 자주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처음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복잡하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많을 것 입니다. 오늘 제가 설명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목차

  1.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어떠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2. 결론

1.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어떠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에 일단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후 검색창에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홈페이지에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에 접속을 하셨다면 메인 화면에 네모 모양의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학부모 서비스, 학생 서비스 그리고 민원 등에 관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에 있는 학부모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교육청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러분들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학부모 서비스 관련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이제 상단 메뉴를 보시면 학사일정, 식단표, 출석부, 시간표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는 많이 찾는 메뉴는 쉽게 선택할 수 있게 메뉴들을 배치해놨습니다. 학교생활기록부, 오답표, 방과후 학교 등 부모님들이 자주 찾을 만한 내용들을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하면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홈페이지를 구성해놨습니다.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하시라고 링크 걸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아무래도 검색보다는 클릭으로 접속하시면 조금 더 편리하니까요. 그럼 오늘 포스팅의 결론을 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이라고 해봐야 별거는 없지만 오늘 포스팅을 하면서 어떠한 점을 알아봤고 어떤 점을 느꼈는지를 중점적으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그럼 두번째 목차인 결론으로 가봅시다.

2. 결론

오늘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지는 않지만 주변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가끔씩 들어가서 확인만 하는데 정말 여러가지 정보들을 제공해줘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마 요즘 학생들이나 학부모님들은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많이 이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자녀에 대한 정보들을 손쉽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보니까 세상이 참 많이 변한 것 같습니다. 저희 때만 해도 이런거 전혀 없었는데 온라인으로 자녀들이 뭘하고 있는지 조회를 할 수 있다는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겠지만 어찌됐건 부모의 입장에서는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부모님들도 저와 같은 생각이실 것 같습니다. 그 분들도 학교 다닐때 이런 시스템이 없었을테니까요.

저희 때만해도 부모님들을 학교에 모시는 날이 있고 선생님들이 가끔씩 전화하는 정도였으니까요. 지금은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와 같은 것들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자녀가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 참고할 수 있으니 좋을 것 같습니다. 근데 학생들 입장에서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가 별로 달갑지 않을 것 같네요.

아무튼 오늘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나눠봤습니다.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