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e세로 발급 취소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를 e세로를 통해 발급 및 취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세로는 이세로라고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무튼 이거는 홈택스로 바뀌었으니 그냥 홈택스랑 이세로는 같은거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 국세청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및 취소 하는방법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를 e세로를 통해 발급, 취소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조회와 발행도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이러한 것들을 하기 위해 이세로에 접속을 먼저 해보겠습니다.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는 e세로에서 발급 및 취소를 할 수 있거든요. 포털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이 있는데 저는 오늘 다음을 가지고 여러분들께 설명을 드릴 것 입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e세로를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해야 발급 및 취소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및 취소하기 위해 e세로에 접속을 했습니다. 상단 메뉴를 보시면 조회 및 발급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 아래에 발급이라는 메뉴가 있고, 그 아래 건별발급, 수정발급, 일괄발급 등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하고자 하는 업무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건별발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아무튼 해당 메뉴를 누르시면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를 e세로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로그인을 하셔야지만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를 e세로를 이용해 발급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e세로에서 발급 방법에 대한 안내는 자세하게 해주고 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취소도 로그인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2. 결론

오늘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를 e세로를 이용해 발급 및 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세로에서 안내를 디테일하게 해주고 있기 때문에 어디로 들어가서 업무를 하는지에 대해서만 설명을 드렸습니다.

나머지는 e세로가 제공하는 안내를 보고 하시는게 더 정확하고 빠르기 때문입니다. 그럼 참고하셔서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및 취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