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광주 지하철 시간표 조회

카카오닙스 2019. 6. 12. 07:59


광주 지하철 시간표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주 지하철은 현재 1호선만 운행 중입니다. 하지만 교통의 불편 등의 이유로 광주 지하철 2호선 노선도가 확정되며 큰 이슈를 얻고 있는데요. 지하철 2호선이 지나가는 곳에 부동산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재미좀 보시겠네요.

광주 지하철 시간표 조회 하기 전에 간략하게 2호선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광주 지하철 노선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록색선이 1호선이고 빨산색, 파란색, 보라색이 2호선입니다. 지하철 2호선 노선은 단계별로 나눠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광주 지하철 2호선이 완성되면 순환형 지하철 노선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주 지하철 시간표(1호선)


광주 지하철 시간표는 각 역마다 첫차와 막차에 관한 내용만 표시됩니다. 예를들어 녹동에서 평동방면으로 첫차는 오전 6시 14분이고, 막차는 22시 17분입니다.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나요? 한가지 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화정역을 기준으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광주지하철 시간표에서 화정역을 봐주세요. 화정역에서 평동방면으로 가는 첫차는 오전 5시 40분이고, 녹동방면으로 가는 첫차는 오전 5시 47분입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광주 지하철 시간표 조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은 광주 지하철이 1개의 라인밖에 없어서 복잡하지 않지만 2호선이 생기면 더 복잡해질 것입니다. 하지만 2호선으로 인해 교통이 편리해지고, 부동산 경기도 좋아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