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카카오톡의 pc버전을 어떻게 다운로드 받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으로 톡을 주고 받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의 경우 일을 할 때나 수업을 들을 때 pc로 카카오톡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파일전송 같은 것들을 스마트폰보다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도 자주 이용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이나 사진 그리고 파일 같은 것들을 전송 하려면 하나 하나 전부 눌러줘야 하지만 pc버전의 경우는 마우스로 끌어서 채팅방에 놓기만 하면 자동 전송됩니다.

특히 카카오톡 pc버전은 실시간으로 이미지 전송을 해야할 때 편리합니다. 예를들어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원하는 사진을 친구에게 보여줘야 하는데 스마트폰의 경우 카톡을 나갔다가 캡쳐하고 들어와서 전송해야 합니다. 그것도 사진을 찾아서요.

하지만 카카오톡 pc버전의 경우는 사진을 다운 받을 필요도 없이 끌어다가 채팅방에 올려주면 알아서 전송됩니다. 아주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카톡 pc버전의 장점 때문에 최근에는 네이트온보다 카톡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카카오톡 pc버전의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업무에서 네이트온을 사용하던 유저들도 많이 넘어왔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네이트온이 요즘에는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업무적으로는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입니다.

하지만 카톡의 이러한 장점들로 인해 네이트온 유저들이 많이 넘어왔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받는 방법


카톡 pc버전은 여러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식홈페이지인 카카오에서 받는게 가장 안전하고 좋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카카오톡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카톡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한 후 우측 상단을 보시면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위에 올리시면 pc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받으실 때 여러분들의 운영체제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대부분 윈도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를 선택하시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맥북을 사용하신다면 그 아래에 있는 Mac Os X 10.8이상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다운을 다 받으셨다면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설치 같은 경우는 굉장히 쉽습니다. 다운 받은 파일을 클릭하신 후 안내에 따라 진행만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되면 이제 컴퓨터에서 카톡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카카오톡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처음 로그인을 할 때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이부분은 스마트폰 카톡어플에서 인증번호를 확인 후 눌러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만 인증번호를 요청하지 그 다음부터는 인증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을 외부에 있는 컴퓨터에서 로그인 하실 때는 1회용 인증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동으로 외부에 있는 컴퓨터에서 카톡 로그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즉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일반 인증번호를 발급 받아 입력을 하고, 외부에서 사용하는 pc에서는 1회용 인증번호를 발급 받아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보안에 관한 부분이기 때문에 꼭 지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이 사랑 받는 이유 아시나요? 왜 카톡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을까요? 제 생각엔 카카오에서 나오는 이모티콘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페이스톡, 기프티콘 등 여러가지 요소가 많지만 이모티콘이 한 몫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모티콘을 보면 정말 귀엽고 앙증 맞습니다. 저는 특히 라이언을 좋아하는데요. 너무 귀여워서 인형까지 사서 집에 두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무료와 유료로 나뉩니다. 저는 무료는 무조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고, 유료는 정말 귀여운 것들만 골라서 사용합니다. 요즘에는 카톡에서 움직이는 이모티콘이 대세인지 많은 사람들이 애니메이션 효과가 들어간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합니다. 여러분은 어떤걸 많이 사용하시나요?

너무 말이 많았죠? 제가 원래 많이 좀 많습니다. 카톡을 잘 사용하고 있고, 카카오 이모티콘을 너무 사랑하는 입장에서 이야기좀 해봤습니다.

오늘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갑자기 글을 끝내는 것 같긴 하지만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어렵지 않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