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적외선 온도계 사용법

카카오닙스 2019. 7. 20. 12:45

적외선 온도계 사용법


적외선 온도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적외선 온도계에 대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적외선 온도계란 우리의 손이 닿지 않는 곳 혹은 물품이나 물체 등의 온도를 측정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참고로 신기한게 커피 로스팅을 할 때도 사용합니다.

적외선 온도계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그냥 총 같이 생긴 적외선 온도계를 측정을 원하는 물질을 향해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온도계 lcd 창에 몇도인지 나옵니다.


적외선 온도계 원리는 적외선이라는 복사에너지가 온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원리를 이용하여 고안해낸 것이 적외선 온도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즉 적외선 온도계는 물질들은 적외선을 방출하는데 이 복사 에너지의 강도를 열로 감지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온도계들은 물리적으로 물체에 갖다 대야 온도 측정이 됩니다. 적외선은 멀리서 누르기만 해도 온도 측정이 되기 때문에 훨씬 편리한 온도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신 가격이 일반 온도계에 비해 비쌉니다.

적외선 온도계를 주로 사용하는 분야는 철강산업이나 플라스틱 같은 것들을 제조하는 제조업 분야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이런 분야가 고온의 물질을 많이 다루기 때문에 일반적인 온도계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적외선 같이 멀리서 측정하는 온도계가 답인 것이죠.

댓글